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사初, “오늘 낮 주인공은 나야 나” 백사예술제 개최

기사승인 2018.11.20  15:07:55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자치회 주관, 교육공동체 함께하는 축제되다

백사초등학교(교장 김상철)는 16일 다목적체육관(이하 현암관)에서 제3회 백사예술제를 개최했다.

백사예술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 학생 스스로 기획, 프로그램 선정, 진행하는 등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장이다.

이날 유치원생부터 6학년까지 선보인 총 17개의 공연무대는 클래식 연주, 뮤지컬, 전통 무용, 핸드벨연주, 음악줄넘기, 컵타, 카드섹션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백사초등학교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숲 속 작은 무대”가 있어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지난 1년 동안 무대 중 학생들이 꼽은 우수한 프로그램을 이번 백사예술제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는 무대 공연 외에도 5~6학년의 1년간 학교의 아름다운 경관을 담아 온 “백사 작은 사진전시회”와 방과후학교 활동의 학생 작품을 전시했으며, 바이올린부와 방송댄스부는 직접 무대를 꾸며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백사예술제는 올해 초 개관한 현암관에서 열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학생들이 준비한 끼를 마음껏 선보일 수 있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백사초등학교는 2013학년도부터 혁신학교로 지정돼 혁신학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천 혁신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적 성장을 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상철 교장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한 해 동안 준비한 배움의 결과물을 교육 가족공동체와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계발하며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여건을 마련하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