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마트폰 갖다 대기만 하면 책이 읽힌다구?

기사승인 2018.11.20  15:19:59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오디오북 ‘더책’ 260여 권 보유

스마트폰을 살짝 갖다 대면 저절로 읽히는 흥미로운 책이 있다.

‘더책’으로 불리우는 이 도서는 스마트폰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더책 기능을 갖춘 도서에 갖다 대면 전문성우가 읽어주는 생생한 음감으로 책이 읽힌다. 기존 도서에 NFC 기능을 추가해 앱과 반응하는 형태다.

스마트폰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더책’으로 검색) 받을 수 있고,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구동된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해당 기능을 갖춘 책이 모두 260여 권 비치되어 있다.

자세한 목록을 확인하려면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더책’으로 검색하면 관련 목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독서의 흥미를 더하는 ‘더책’을 통해 아이들이 책읽기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음은 물론 언어의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이나 책을 접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책을 읽어주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언어장애인부모님들에게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책’은 일반서점에서는 구하기가 어렵다. 일부 출판사제품만 유통이 되기 때문이다. 이천시공공도서관 중에서도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만 이 도서가 비치돼 있다.

‘더책’은 대출과 열람이 모두 가능하며, 도서관에서 열람을 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 이어폰 소지를 권장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도서관(☎031-644-43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