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찾아가는 꿈의학교 ‘꿈키움 상상꿈터’ 개교

기사승인 2019.05.19  17:15:23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시장 엄태준)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 찾아가는 꿈의학교 『꿈키움 상상꿈터』개교식을 2019년 5월 18일(토)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꿈키움 상상꿈터』에서는 청소년 스스로가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진로설정을 위한 대학탐방 ▲ 연극관람체험 ▲사회심리극 활동을 통한 꿈과 끼 발산 ▲꿈키움 2박3일 공동체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소년이 직접 구성하고 편집하는 사회심리극 10차시에 걸쳐 청소년이 바라보는 학교폭력과 가족갈등 및 또래관계 갈등을 오는 9월에는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꿈키움 상상꿈터』꿈의학교는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사회심리극 활동을 통해 자발성과 창조성을 키워 스스로 진로을 탐색하고, 대학탐방를 통해 자신의 미래 직업을 찾아가는 지역특화프로그램으로 기준 시간 이수시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역이 기록된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꿈키움 상상꿈터 꿈의학교를 통해 이천의 남부지역 청소년들이 즐겁고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천의 남부지역에서 운영하는 꿈의학교에 도움을 주신 강사님과 대학교, 중・고등학교와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께 감사드리며 청소년이 행복한 마을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