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드림스타트, 부모를 위한 역량강화교육 START

기사승인 2019.07.11  14:44:01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6일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2019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가정’, ‘내 아이 성교육 및 사춘기 아동의 발달 이해’, ‘우리 아이 인성 부모가 바꿀 수 있을까’, ‘자녀의 성격 유형별 부모의 양육기술’을 주제로 총 4회기로 진행하며,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소통 강화와 부모역량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자녀 양육방법 습득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번 1회기에는 드림스타트 부모 44명이 참가하여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가정’이라는 주제의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내 아이의 자존감과 부모의 자존감이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과, 나와 아이의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양육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여 아동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중앙함소아한의원의 후원으로 영유아 아동 신체/건강 프로그램인 ‘동병하치’를 실시하였고, 8월 7~8일에는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여름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이천시 유관기관 및 지역자원과의 연계사업으로 가족기능이 강화되고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