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9.08.10  16:55:03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지난 7월 31일 오전 10시 다문화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 부모-자녀상호작용 놀이활동을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 안흥점에서 두시간정도 진행했다.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자녀의 정체성 확립 및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상호작용 서비스 제공으로 부모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가족들은 “자녀들이 재미있어 하기에 엄마나라말로 상호작용하는데 아이들이 거부하지 않는다”, “여름방학에 아이들에게 놀이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감사했다”라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6월부터 총 3번의 무료체험을 제공한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 안흥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4월에 시작하여 11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시 모집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4866-0207)로 하면 된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