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장복,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기사승인 2019.08.22  17:01:12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동준스님)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자격을 보유한 직원이 이천 지역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교육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1인 이상 사업장에서는 연 1회 이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해야 하며, 상시 근로자 50인 이상의 사업장은 집단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교육 미이행 시 관련법 제39조에 근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사업주의 인식과 동료들의 태도 변화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이에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하고 장애인 근로자 채용 확대에 목적을 두어 사업체에서 의무교육 진행에 관한 교육 계획, 비용 등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신청은 이천시장애인복지관(www.ich.sgwon.or.kr)공지사항 게시물(1031)을 확인하여 신청서를 이메일(ichsgwon@hanmail.net)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637-6720)로 하면 된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근로자의 희망과 능력에 맞춘 동행 면접과 보호자 상담, 방문지도 등의 취업 후 적응지도로 장기간 취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현장실습을 기반으로 하여 직장 생활에 대한 예절, 적합한 사업체를 장애인 당사자가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직업적응훈련도 지원하고 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