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창전청문집, 창의 융합 활동 위한 ㈜ 휴몬랩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9.11.05  19:04:49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30일 ㈜휴몬랩과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비롯한 청소년 창의융합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증진시키고자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개시하였다.

이날은 2019년 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대상을 받아 우수인재 (이천설봉중3 우다연 외 1명)로 선발되어 ‘하인슈타인 비젼뷰’로 대만에서 열리는 '메이커 페어 타이페이(Maker Faire Taipei)'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자신들이 만든 프로젝트에 대해 여러 나라의 참가 학생들과 공유하고 돌아와 이번 협약식에서 시연을 통해 큰 호응을 얻어 ㈜ 휴몬랩의 조현상 대표이사로 부터 멘토로서의 도움을 약속받았다.

이천의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는 김일중 이천시의원도 함께 참석하여 “이천의 청소년들이 첨단미래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꿈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우원탁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천의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뜻을 밝혔다.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7년, 2019년 SK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비젼뷰 해외연수의 기회를 가졌고, 창의융홥 선도기관으로 초등 4학년부터 중3학년 6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