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드림스타트 사무실 이전

기사승인 2019.12.13  17:31:45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오는 12월 16일 이천시 드림스타트 사무실을 서희청소년문화센터(창전동 소재)에서 여성회관(중리동 소재) 3층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이란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동적 복지사업이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12년 12월, 드림스타트 사무실을 개소하여 동지역을 시작으로 ’16년 1월, 14개 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19년 10월말 현재 이천시 드림스타트 가족은 153가정 215명이다.

또한,  ‘19년도 주요사업으로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드림이공부방, 찾아가는 기초학습, 보건소․경기도의료원이천병원과 연계한 구강관리, 예방접종, 영양플러스 사업 등 신체건강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진행한 원어민 영어교실, 하인슈타인, 슬기로운 가족생활(교육 + 체험), 여름캠프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천시 영어마을 연계사업인 “원어민 영어교실”,  SK하이닉스의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하인슈타인” 교육사업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취약계층 아이들의 꿈을 위한 도전의 초석이 되어 주고 있는 이천시드림스타트만의 특화프로그램이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우리지역의 뜻있는 교육봉사자, 지역기업의 따뜻한 관심과 끊임없는 후원으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이천시드림스타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였다며 올 한 해 동안 이천시드림스타트와 함께 해 주신 봉사자 및 후원기업(단체)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덧붙여,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