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 한부모가족 복지증진 위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02.19  17:22:47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17일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과 한부모가족(모자가족)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부모가족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복지증진과 상호 대안 모색, 홍보 활동 등에 대하여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천시 저소득 한부모가족(모자가족)를 위한 한국야쿠르트 프레시매니저 채용 사업으로 구직자들에게 프레시매니저 일자리를 제공하고 추가 생활안정자금을 월50만원을 지원함으로써 한부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추가 생활안정자금은 2020년 12월 31일까지 지원되며 지원사업 참여자가 희망할 경우 업무협약 종료 후에도 한국야쿠르트에서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은 이천시 한부모가족(모자가족) 중 취업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면접 및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프레시매니저로 채용할 계획이다.

근무 여건을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등 편의를 제공하여 한부모가족의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경제적인 자립기반 형성을 도와주기로 했다.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 김주수 지점장은“이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권영일 이천시 복지문화국장은“이번 민관 협력을 통해 이천시 한부모가족의 사회보장 증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