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문화재단 CI 발표

기사승인 2021.01.21  18:22:30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문화재단이 이천의 문화예술계를 품고 시민에게 문화복지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CI(Corporate Identity) 디자인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에 확정된 CI는 이천의 상징물인 쌀, 도자기와 함께 문화를 즐기는 이천 시민의 모습을 도자기 속에 담아내었다.

이천문화재단의 CI는 문화도시 이천의 다채로운 모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청록색은 도자기를 표현했으며, 이천의 잘 익은 벼와 황금 들녘을 상징하는 금색으로 나타내었다. 아래의 문양들은 이천의 찬란했던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이를 즐기는 활기찬 시민의 모습으로 나타내었다. 한글 디자인은 모든 획이 가운데로 모이는 듯한 ‘ㅊ’에 문화예술 도시의 중심이라는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축제, 지역예술, 전시, 공연 등 이천시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사업을 하게 될 이천문화재단의 특성상 재단의 분야별 사업과 여러 홍보 매체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재단은 개발된 CI를 활용한 서식류, 안내 사인등 응용시스템 개발도 완료돼 다양한 매체에 효과적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는 홍보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천문화재단 CI 개발을 담당한 연성대 시각디자인과 백주연 교수는 “이천의 대표적 상징물인 도자기를 큰 틀로 하여, 이천문화재단이 가지는 다양한 문화•예술의 시각화와 문화예술재단의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고 밝혔다.

이천문화재단 전형구 초대 이사장은 “이천의 전통과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시민들과 함께하겠다는 재단의 의지를 CI에 담았다"며 "CI 발표를 계기로 이천문화재단이 이천시민들의 문화복지는 물론 대한민국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널리 알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