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송곡초, 안전체험‘차차’ 방문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1.04.06  17:12:05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 송곡초등학교(교장 이영란)는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운영이 어려웠던 안전체험 실습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체험 중심형 방문 안전교육을 3월 30일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 체험 차량 ‘차차’ 방문 교육은 1~4학년 학생들 44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차차’는 ‘안전을 생각하는 자동차, 행복을 꿈꾸는 자동차’의 줄임말로 차량 내·외부에 각종 장비와 프로그램을 구축해 차량에서 직접 안전체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 체험 차량 이름이다.

안전체험교육은 한 반 당 20~25분의 과정으로 ▲안전벨트 체험▲지하철 안전체험▲지진 체험▲생활안전체험▲비상구 찾기 및 화재대피 체험▲횡단보도 안전체험 순으로 진행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교사들은 “작년에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하여 각종 체험학습이 취소되어 아쉬움이 있었으나 2021년도에 이러한 안전체험교육이 방문 교육으로 이루어져서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며 “찾아오는 체험차량으로 교육을 받으니 이동 시간 없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되었고 흥미로우면서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송곡초등학교 이영란 교장은 "전교생이 등교하게 된 것만으로도 보람되고 뿌듯한 일인데 안전체험 차량 방문교로 채택이 되어 1~4학년 학생들이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