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이천 신둔 마을정원 1호~3호 탄생

기사승인 2021.04.09  16:51:56

공유
default_news_ad1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한기웅)은 신둔면 활성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8일 신둔 마을정원 3개소를 완성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분과별 회의를 통하여 지난해 정원사양성과정 시범교육등을 토대로 올해 신둔면 마을정원을 조성하기로 의견을 모아 정원조성사업지를 추천하고 사업지 선정까지 마무리하여 신둔마을정원 지석리 1호와 도암1리 2호와 3호의 정원이 완성하여 사계절 꽃이 피고 지는 신둔정원만의 특징을 살려 마을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다.

신둔마을 정원은 마을입구에 소재하여 마을의 운치를 더하고 주민들의 정원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마을정원으로 자리하였으며, 특히 도암1리 마을정원 2호는 한때 쓰레기 투기지역으로 지역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던 곳이었으나 현재는 마을정원으로 새단장을 하여 마을현안을 해결하고 도로변 환경을 개선하였다는 점에서 마을주민들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와 마을주민들이 직접심고 가꾸어 완성한 마을정원을 함께 둘러보며 마을정원 조성을 통하여 마을환경을 개선하고 마을간 교류가 마을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져 신둔면만의 정원 디자인으로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또 다른 마을정원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