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전문지도자양성교육 운영

기사승인 2021.05.03  17:11:51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차 청소년전문지도자양성교육」을 2021년 4월 20일, 27일, 5월 4일(화) 이천시청소년전문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현장교육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색채 및 미술 매체 활용을 통해 건강하게 자기를 개방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며, 서로 신뢰하는 관계를 형성하여 긍정적인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도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상담전문지도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를 두고 있는 시기로 현장교육과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하였으며, 현장은 방역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박경화 교수(상담학과)의 지도로 청소년의 자기 가치창출, 자원강화를 통한 관계형성 및 청소년 상담 전문지도자로서의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돕는 자질 향상 노하우를 교육하였다.

이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유정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청소년 지도와 활동에 전문성을 확보할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88과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