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

기사승인 2021.08.25  17:09:27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5주간 예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과 연계한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공연이 있는 경기공유마켓 운영일정에 맞춰 사부작길마을을 시작으로 ‣ 회랑마을 ‣ 가마마을 ‣ 별마을 등 매주 마을별 특색을 살리는 테마를 갖고 마을별로 이동하며 제품판매부스 및 먹거리 공유마차,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예스파크 상점가와 30여개의 판매부스운영자가 참여하게 될 경기공유마켓에는「가촌사회적협동조합(커피, 국화차)」,「우리들식품(주)(흰민들레 가공품, 미인풋고추)」,「코잠협동조합(천연광목침구)」,「협동조합굿피플쿱(쌀호두과자)」,「주윈스 이천지점 담따기정떡(기정떡)」, 「다울공동체(이주여성 제작 수공예품)」등 6개의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판매부스와 별도로 ‘이천시 사회적경제기업’ 전체를 홍보하는 홍보부스 1개소가 참여하여 상생경제의 가치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한편, 이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하여 총11개가 있으며, 마을기업은 4개, 협동조합은 56개가 등록되어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사회적경제 나눔장터가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생산품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닝아웃(Meaning Out)‧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경향에도 부합하여 바이소셜(Buy Social) 구매문화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경기공유마켓’과 함께하는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경기지역 내 수공예셀러, 농식품 마켓을 병행하는 프리마켓, 푸드트럭과 다양한 포토존 ‧ 트릭아트, 고객참여 체험마켓 등 여러 참여자가 어우러져 먹고 쇼핑하며 즐기는 상생마켓으로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