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립박물관, 특별 기획전 ‘실로 맺은 연’ 개최

기사승인 2021.10.13  20:18:00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립박물관은 10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신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실로 맺은 연’이라는 주제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무언가를 엮어주고,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실(絲)은 인연을 상징하는 의미로 표현되기도 한다. 이천시립박물관은 이러한 실을 통해 이천문화재단과 한 가족이 되어 시민들과 새로운 연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는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그리고 한 사람이 태어나고 죽음에 이르는 과정에서 실이 우리 문화에 어떤 형태로 사용되었고, 어떤 의미를 담아 표현되었는지 그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전시는 크게 구분하여 실을 주제로 실의 역사부터 선조들의 실 사용법과 표현, 현대의 섬유예술로 승화된 모습까지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총 3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1부 ‘실, 인류와 만나다.’는 선사시대, 실의 기원을 통해 실을 만다는 기기와 그 변천사를 소개한다.

2부 ‘실, 삶 속에 스며들다.’는 실이 우리 일상적인 삶에서 어떻게 사용되어 왔는지를 소개한다. 3부 ‘예술로 승화하다.’는 실을 이용한 선조들의 예술품을 소개한다.

이천시립박물관 학예사는 ”이번 특별 기획전을 통해 이천시립박물관 신축건물 개관에 맞춰 이천시민들과의 새로운 연을 맺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