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설성초, 학교체육 승마시범학교 운영

기사승인 2021.10.19  18:02:15

공유
default_news_ad1
   

설성초등학교(교장 김옥례)는 2021학년도 학교체육 승마시범학교로 선정되어 10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전교생이 매주 수요일마다 5회에 걸쳐 파밀리에 승마장(이천시 설성면 소재)에서 승마 체험(회당 2시간)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체육 승마시범학교 사업은 한국마사회에서 승마 대중화를 위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참가 학생들은 한국마사회를 비롯하여 축산발전기금(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관련), 이천 혁신교육지구 사업(이천시 교육청소년과 관련) 등의 지원을 통하여 무료로 승마체험에 참여한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하여 평소에 접하기 힘든 동물인 말에 대한 친밀감을 늘려가고 있다.

말에게 가까이 가는 것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던 학생들은 말과 친해지기, 말에 사용되는 장구 알아보기, 말과 함께 걷기, 말타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말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승마체험을 통하여 설성초등학교 학생들은 기초 체력 향상과 함께 동물과의 교감으로 정서적인 안정감도 가질 수 있다.

또한, 장기간 코로나 상황에서 쉽게 하기 힘든 체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늘릴 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된다.

설성초등학교 김옥례 교장은 “승마 체험은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어려서부터 건전한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줄 수 있을 것이다”라며“ 더 나아가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종목인 승마가 설성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생활 스포츠로서 정착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