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병원, 필수중증의료 병원전단계 전문컨설팅 구급대원 전문성 강화 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1.10.22  01:44:16

공유
default_news_ad1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백남종)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원장 이문형)은 이천과 여주지역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뇌졸중 전문성 강화 교육을 제공하였다.

이번 교육은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 공동주관하여 제공하는 ‘필수중증의료 병원전단계 119 소방핫라인’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며, 뇌졸중의 주 증상, 치료법, 피드백 강의를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피드백 강의는 실제 이천과 여주소방서에서 뇌졸중 의심환자를 병원으로 이송 시 적정 의료기관으로 이송하기 위해 핫라인 전화를 이용하여 녹취내용을 바탕으로 한 피드백으로, 신경학적 반응 등에 대한 증상보고의 구술을 통일화함으로써 적절한 처치가 제공되게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녹취록 피드백은 2019년부터 구급대원이 지속적인 교육 요청이 있는 내용으로, 뇌졸중 의심환자의 중증도·질환 분류에 정확도를 높이는 데에 제고시키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권역·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보건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뇌졸중, 심장질환 등 필수보건의료 분야를 주제로 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