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청년지원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1.12.02  17:39:18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청년지원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엄태준 시장과 청년지원정책위원회 위원,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을 비롯하여 청년활동네트워크 청년들이 참석하여,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보고를 듣고 질의응답과 의견수렴의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최종보고회는 그 동안 수집하고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Go Together! 청년과 함께 가는 행복도시 이천’을 비전으로 정하고, 일하GO의 일자리경제, 누리GO의 문화복지, 지내GO의 공간주거, 만들GO의 참여소통 4대분야로 19개 제안사업이 제시되었다.

시는 이번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초까지 청년지원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2~2026년 이천시 청년지원정책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부서별 협업을 통해 연도별 추진계획을 단계적으로 수립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착수한 이번 연구용역은 청년실태와 수요분석을 위한 청년설문조사와 FGI(초점집단면접)를 실시하고, 보다 체감도 높은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청년지원정책위원회 위원, 청년활동네트워크 청년들이 연구용역에 처음부터 참여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 엄태준 시장은 "청년정책이라는 공공행정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제안된 과제와 의견들 중에서 청년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부터 실행가능한 청년정책을 선별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청년의 삶과 미래가 담긴 이천시 청년정책이 지속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