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2.01.09  15:34:58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이천시청소년재단은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문화의집 3개소)부발청소년문화의집,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우수’와 문화센터 1개소(서희청소년문화센터) ‘우수’ 등급으로 선정되었다.

본 평가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형태를 파악하여 안전하고 적정한 청소년수련활동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 조직·인인력 등이 잘 갖추어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종합평가를 진행하며, 총 7개 분야를 1차 서면평가 및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사업 종합평가에서도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총 188개소 중 서희청소년문화센터의 방과후아카데미가 ‘최우수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및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도 ‘우수’ 등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편, (재)이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수련관(이천시청소년문화센터) 및 청소년문화센터(부발·창전·청미),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를 산하에 두고 있으며, 2026년까지 5대 전략목표 ▲마을중심의 청소년활동 거점 확대 ▲청소년 정책 연구 및 정보지원 시스템 구축 ▲평등한 성장지원체계 확립 ▲시민청소년의 주도적 활동 활성화 ▲상생경영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확보 및 15대 전략과제를 목표로 이천시 청소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천시청소년재단 남상오 대표이사는 ‘이천시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속에서 주도적인 참여와 활동을 할수 있는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청소년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