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꿈=더하고, 행복=나누기”이천 관고동 마을복지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2.05.12  20:58:13

공유
default_news_ad1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노재덕, 김종원)에서는 11일 2022년 마을복지사업의 하나인 “꿈=더하고, 행복=나누기”사업을 추진하였다.

이 사업은 관고동의 아동들에게 지역사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진로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세대 간의 정서적 교류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관고동 지역의 아동 10명과 어르신 10명에게 총 5회기 진로체험 활동을 함께 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사업의 실행을 위해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원)와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 및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노재덕)는 지난 3월 15일 민관협력 업무협약도 체결하였다.

오늘 첫 회기의 진로체험활동은 디퓨저와 양말목 꽃 키링 만들기로 참가한 아동 10명과 어르신 10명은 활동을 하면서 낯설음에서 오는 서먹한 분위기는 사라졌고 서로를 도와주고 챙기며 작품을 완성해갔다.

김종원 민간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의 격차가 줄어들기 바라며, 우리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알게 되고, 어르신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이에 노재덕 관고동장은 “세대 간 교류의 장을 만든다는 의미 있는 사업이 민관협력으로 잘 이루어져 아동청소년 복지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세대 화합에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