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하이닉스,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품질혁신 우수성 인정 받아

기사승인 2022.11.23  17:10:48

공유
default_news_ad1

- 우수품질분임조 부문에서 7개 대통령상 수상 쾌거

   

SK하이닉스는 11월 23일(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 품질분임조 부문 7개 대통령상 수상 및 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하며 품질혁신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산업현장에서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과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제도로 1975년 제정되어 올해로 4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8월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열린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전국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266개의 우수 품질분임조와 함께 현장개선, 사무간접, 자유형식 등 여러 분야에서 품질혁신 활동에 대한 경합을 벌여 금상 6개, 은상 1개를 획득하며 총 7개의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 개인부문에서는 SK하이닉스 함두현 기정(DRAM PKT제조기술)이 현장에서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차별화된 혁신활동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품질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를 위하여 이천, 청주 등 국내사업장뿐 아니라 중국의 우시, 충칭 등 해외사업장에서도 품질분임조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현장에서부터 변화와 혁신이 이루어지도록 품질경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