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지 감수성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으로 안전한 돌봄 운영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5월 2일 이천교육지원청 별관 이섭대천홀에서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이천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학생들 돌봄을 담당하는 초등보육전담사 73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는 젠더십향상교육원 유정흔 강사의 ‘성인지 감수성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여 돌봄교실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초등보육전담사가 변화하는 사회문화와 기존의 사고, 인식체계, 관점에 대한 점검을 통해 ‘누구나 존중받는 올바른 성 가치관 함양’과 돌봄 현장에서 아동학대를 조기 발견하고 보호하여 ‘늘 봄처럼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전담사는 “아이들이 돌봄교실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으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교실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양승철 교육과장은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과 내실있고 편안한 돌봄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초등보육전담사에게 필요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금번 연수 이후 내실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법, 아동심리 이해와 소통기법을 주제로 계속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