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행안부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18.07.13  18:04:33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영남)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18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빈곤예방 및 해결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게 됐다.

2018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사회변화에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해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고 공유하기 위해 올해 5월 전국 시·군·구 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협의회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천시는 빈곤예방 및 해결 분야에서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대표 프로그램인 “요리Cook 죠리Knock” 시리즈 사업을 제출 했다.

요리Cook 죠리Knock 사업(담당자 이지한)은 2016년부터 경기도 및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펼치고 있는 ‘생명사랑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및 지역 내 기업으로부터 사업비용을 지원 받고 국가 및 지역문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재능자원봉사자가 지역아동센터 및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요리기술을 시연을 통해 학습을 시켜주고, 사례당사자(대상자)는 전수 받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음식을 만들어 재능을 형성하게 된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 및 지역을 위해 힘쓰는 관공서 및 지역단체에 만든 음식을 직접 전달함으로써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고 있다. (현재 작년에 비해 5가지 요리Cook죠리Knock 시리즈가 다양한 방식으로 활성화돼 매월 1회 이천시 관내에서 참여하고 있다.)

센터 프로그램 담당자는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창의력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행복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정을 나누며 따뜻하게 품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작은 정성이 사랑 받았던 기억으로 남아 인간적 에너지로 살아가는 데 밑거름이 되며 훗날 더 큰 훈훈함으로 세상을 밝히는 등불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더불어 “조언과 아낌없는 애정을 쏟아주신 박영남 센터장님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께 존경과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 문의 : 이천시자원봉사센터 활동지원팀 팀장 이지한 (031-633-1394)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