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연찬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8.11.20  15:12:22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는 1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품목별농업인연구회(21개 연구회) 임원 및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자재 제조 및 활용’을 주제로 연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발효농업컨설팅 김현남 대표가 진행했으며, 물질순환과 발효농법에 대한 이론교육 및 유황누룩 액비 만들기 실습교육을 했다.

교육에 동참한 연구회원들은 이론교육 뿐 아니라 실습교육이 병행돼 많은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문호길 소장은 연구회원들에게 “품목별농업인연구회는 개별농가의 취약한 경쟁력을 높여주고 집단지도를 통한 농업인의 전문성을 높이며 농업정보의 공유를 통한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결성된 학습단체임”을 강조하면서 이천시의 농업발전을 주도하는 선도농업인으로서 역할을 당부했다.

김철용 품목별농업인연구회협의회장은 “이번 연찬교육은 회원 간 소통과 단합, 농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1개의 단위연구회별로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해 각 연구회의 발전은 물론 강한 이천농업 만들기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21개의 단위연구회별로 더욱 활성화되고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전체 회원(900여명)의 역량이 개발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