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부발읍주민자치, 이야기가 있는 등하굣길 조성사업 실시

기사승인 2019.07.25  18:32:24

공유
default_news_ad1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철)는 23일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등하굣길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2019년 주민자치 특성화 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부발읍 신하리에 위치한 초․중․고 학생들의 등하굣길인 신하초등학교 담장에 이야기가 있는 벽화 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 및 주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밝고 깨끗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자 추진하였다.

이 사업은 주민자치 특성화 안심마을 공모사업비 외에 지역 인적자원의 네트워킹을 통해 재능기부 사업으로 추진되었다.

담장 도장을 위해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두 번의 물청소를 실시하였으며, 벽화 시안은 제천 세명대학교 호영수 교수의 재능기부로 준비되었고, 벽화는 호영수 교수 외 효양고등학교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부발읍주민자치위원 등 40여명의 재능기부로 지역민이 함께하는 성공적인 사업으로 마무리 되었다. 
 
벽화는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미래 지향적 도시’를 컨셉으로 하였으며, 하늘을 나는 드론자동차, 유비쿼터스 세상, 미래첨단기술, 우주도시 체험 등 4가지 테마를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이영철위원장은 “이번 벽화사업은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 다른 재능을 엮어, 하나 된 마음으로 추진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어 이웃과의 관계와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부발읍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