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부발청문집, ‘안전교육아 물놀이를 부탁해!’ 프로그램 성료

기사승인 2019.08.22  17:04:10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3일과 8월 17일, 2일에 걸쳐 여름안전교육 프로그램인 ‘안전교육아 물놀이를부탁해!’를 진행 하였다.

1회차에는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여름 축제에서 이천시의용소방대원들의 협조하에 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였고, 2회차에는 여주시수상센터를 방문하여 구명뗏목 구조·승선법 및 카약체험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물놀이 사고에 스스로 대처함으로써 자기 삶의 주인의식을 갖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참여 청소년 상호 간의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자 인터뷰에서 김의현(부발초등학교 5학년)과 김경훈(부발초등학교 6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카약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오늘 배웠던 물놀이 안전교육을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자신감을 표출했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향후 더 많은 청소년이 올바른 물놀이 안전교육을 통해 사고로부터 자기 자신을 지켜서 신나는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매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발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031-634-7000 담당 이은지)문의 가능하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