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 백사중, “교과통합 수업의 날” 운영

기사승인 2021.11.29  22:12:36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을 교사와 학교가 협업하는 창의적인 학교 내 체험활동

   

백사중학교(교장 노광섭)는 지난 23일(화), 지역사회의 마을 교사와 학교가 협업하여 교과통합 수업의 날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학년도 혁신교육지구사업 학교특색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1~3학년 교과통합 프로젝트 교육과정으로 공방(가죽공예, 향기치료, 목공), 스포츠 활동, 영화관람의 3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각 학년별로 1개의 영역마다 2시간씩 체험하여 하루 동안 3개의 영역을 모두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공방(가죽공예, 향기치료, 목공)을 통해 가죽의 특성, 가죽을 소재로 한 예술 작품, 향기 테라피의 효능, 나무의 특성을 이용한 생필품을 제작하였으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규칙과 협업하는 공동체 역량을 신장시켰으며, 영화관람은 교육적 주제가 담긴 영화를 보고 토론하는 과정 속에서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켰다.

지역 마을 교사와 학교가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이루어진 교과통합 수업의 날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할 수 없었던 프로젝트 주제 활동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던 소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가졌다.

백사중학교 노광섭 교장은“교과통합 수업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이 선택한 프로젝트 활동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며 공동체 역량 및 문제 해결력을 익히는 과정 속에서 배려하는 마음을 익히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참여한 교직원을 칭찬했다.

이천저널 icjn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